하나포기 하면 무너진다




   갈라디아서 5: 1-12 |    4 /11  목 


 

1, (1) 굳게 서서 종의 멍예를 메지 말라

 

 자유는 스스로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지켜내는 것입니다. [굳게서서 종의 멍예를 메지 말라]고 하십니다. 가만이 있으면 누군가 내게 종의 멍예를 메어주는 것입니다.

이땅의 모든 것은 가만있으면 현상유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열역학 제2법칙에 의하여 자꾸 퇴보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귀중한 것을 지켜내야합니다. 특히 [예수님의 복음]이 주는 자유를 지켜내야 합니다.

위싱턴 DC에 가면 링컨 박물관 (마뉴먼트)가 있습니다. 그앞으로 가면 한국전 참전기념비가 있습니다. 거기에 이렇게 써져 있데요. “Freedom is not free” 자유는 지키는 것입니다. 기도로 지키고, 찬송으로 지키고, 예배로 지키는 것입니다. 가만히 있으면 누군가에게 사로잡히게 되는 것입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게함음) 새는 하늘에서 자유롭습니다. 물고기는 물에서 자유롭습니다. 우리가 자유롭게 살기 위해서는 예수안에 있을때에만 자유롭습니다. 복음안에 있을때에 자유롭습니다.

우리가 자유로울려면 어느정도 굳게서는 것이 있어야합니다. 그래야 자유로울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피아노 앞에서 자유로울려면 피아노를 1020년 쳐야합니다. 물속에서 자유로울려면 수영을 10년은 배워야합니다. 컴퓨터에 자유로울려면 마찬가지입니다. 모든것에  있어서 <자유>로울려면 이렇게 투자하고, 굳게서서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è 신앙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도 예수님이 이미 자유케하신 것을 [할례를 해야만 구원이 있다]는 잘못된 내용으로부터 지켜내야 자유로울수 있습니다è율법주의자가 되면 자꾸 자유로울수 없습니다. / 우리가 에수믿으면 자유로울수 있습니다. 1모든 날로부터, 모든방법을부터, 2모든 가치관, 사상으로부터 자유로울수 있는것입니다. 3예수를 잘믿으면 좌파우파가로부터 자유로워 집니다. 4예수를 잘믿으면 인종차별로부터 자유로워집니다. 5예수를 잘믿으면 학벌로부터 자유로워집니다. 6남존여비사상으로부터 자유로워집니다. 7문화로부터 자유, 8국가로부터 9인종으로 부터 자유로워집니다. 예수를 믿으면 모든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입니다.




2, (9) 하나무너지면 다무너진다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것 무너지면 다 무너집니다. 바둑에서는 [대마]라고 합니다. 대마가 잡히면 다 무너지는 것입니다.

어떤사람이 사막에서 낙타와 길을 가고 있었습니다. 밤에 잠을 자게되는데 텐트가 적어요. 자기는 텐트안에서 자고 낙타는 밖에서 잡니다. 그런데 조금 지났더너 낙타가 주인님 제가 너무 추운데 앞발만 넣으면 안돼요조금있으니까? “주인님 머리까지만 넣으면 안돼요조금있으니까 어깨까지 만 넣으면 안돼요아침에 일어나 보니 자기는 텐트 밖으로 밀려나 있고, 낙타가 텐트안에서 자더라는 것입니다.

작은 것 하나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을 무시하면 다 무너집니다. 신앙생활에서 [주일예배 본교회에서 지키기] 이렇게 정해놓았으면 그것을 끝까지 지켜내는 것입니다. 그것 무너지면 다무너진다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성경에서도 보면 하나님에게 버림당했던 사람들[작은것 하나 지켜내지 못해서]입니다. 사울왕도 예배를 지켜내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던 것입니다.

오늘 말씀에 9적은 누룩이 온덩이에 퍼진다라는 말입니다.

즉 할례를 받고 안받는것이 그렇게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할례를 받는다고 구원받고, 반대로 안받는다고 구원받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이 무너지면 다른것도 무너질수 있다는 것입니다.

 

 신앙의 타협은 없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조금을 내줍니다. 그러다가 보면 다 내주게 됩니다.

(에베소서 4:27)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and do not give the devil a foothold. 한국말로 틈은 작은 크랙을 뜻합니다. 여러분 뱀은 작은 틈만 있어도 들어옵니다. 왜냐하면 머리가 납작하게 생겼기 때문입니다. (바퀴벌레도 납작하게 생겨서 사실은 아주 작은 틈으로도 들어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정도는 괜찮겠지>했는데, 당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삼손보세요. 드릴라에게 이정도면 괜찮겠지 했는데 그만 머리카락 뽑혀서결국 눈뽑히게 되는 것입니다.

영어성경에는 foothold 즉 발판이라고 합니다. 마귀에게 발판을 대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우리신앙생활에서 [죄의 누룩]을 조심히야 합니다. 작은것이라도 신앙을 위해서는 양보하면 안됩니. 양보할것을 양보해야합니다.  친구딸결혼에 이것은 일평생 한번있는 것이고, 주일예배는 매주일있는것이니까 친구딸결혼식에 가면 됩니까? 안됩니다. 다무너지게 됩니다.

 

오늘 2가지 말씀입니다. <자유를 지켜내라> <신앙의 타협은 없다. 틈도 주지말라>는 것입니다오늘도 남에게는 관용을 내자신에게는 엄격하시기 바랍니다. 신앙생활에 보다 엄격하게 살기를 바랍니다. 자유를 지킨다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아시고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